첫째, “복음주의 교회”를 지향합니다. 교회는 세상에 존재하지만 하나님의 제도 안에 있는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주인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교회와 세상에 나타내기 위해서 예수님 중심의 예배, 양육,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복음의 진리를 깊게 체험하고, 복음의 권능을 선포하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기독교 영성으로 충만한 교회”를 이루려 노력합니다. 기독교 영성은 예수님의 영성입니다. 예수님의 영성을 닮아감으로 인해 우리가 먼저 변화되고 다원화된 이 시대에 진리의 등불이 되어야 합니다.
셋째, “함께하는 교회”를 추구합니다. 다시 강조하자면 모든 교인의 참여를 목적으로 하는 교회입니다. 예배, 기도, 전도, 선교, 교육, 성도를 세우는 사역 등에 모두 함께 동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넷째, 궁극적으로 “Missional Church”(사명과 선교)를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성도는 거룩히 구별하여 세운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소명(정체성)을 받았다면 사명을 위해 달려가야 합니다.
성도는 어디에 있든지 “예수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선교사”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이 명령하신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태복음 28:19-20)는 말씀을 이루어 가야합니다. 이러한 성도들이 합력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담임목사 고기웅